본문바로가기

Support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의 새로운 소식 및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및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오픈커뮤니티 온라인 세미나 개최 모습은? (94차로 알아보아요^^)
작성자명 : 사무국 작성일 : 2021-05-14 조회 : 1992 글번호 : 19991
 

안녕하세요? 사무국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6월 부터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참여자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청은 100명 이상 해주시고, 실제 참여하시는 분들은 평균 45분 정도 됩니다.

세미나 시작전 어디서 듣고 계신지 어느 지역에 사시는지 이용해서 설문을 해 보면!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다양하시고 최근 94차 세미나에는 헝가리에 계신 개발자분도 계셨어요^0^

사무실, 집, 지하철, 버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히 듣고 계시고요.

 

온라인 세미나에 대한 만족도는 이전보다 훨~~~씬 좋다고 하셨어요.

챗팅으로 세미나 중간에 질문도 할 수 있고, 강사분과 같이 실습하면서 참여할 수도 있고~~~참여가 훨씬 간편하시고^^

91차 세미나(Hands-on Cloud on eGov-Framework)가 참여자분들과 같이 실습하면서 진행되었는데~다들 만족해 하셨네요!

 

아래 이미지는허광남 리더님과 함께한 94차 세미나 개최 모습인데요~

참여하신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도 같이 올릴게요!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실제 세미나 분위기 내용 다들 궁금하시죠? 세미나 영상 편집해서 조만간 유튜브 채널에 올리겠습니다^^;; 사무국 화이팅!


제가 필요했던 유용한 내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으로 중요한 부분만 유익하게 진행되어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좋은 내용으로 강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난이도는 적당했구요..
ALM 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컨트리뷰터로 활동하기 위한 길잡이가 된 것 같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깃에 대해 경험해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구요.세미나 시간을 수요일 보다는 목요일에 해주심 더 좋을것 같아요.
넘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그동안 git을 사용해보려고 여러 차례 시도를 해봤었는데요,, 아직 잘은 모르겠지만 나중에 다시 시도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재미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개요  이해하기에  좋았습니다. github에 대해 정리하여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관심을 가지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뜻 깊었습니다.


헝가리에서 근무 중이라 비대면 아니면 아니었을텐데 비대면이어서 너무 좋네요 ㅎㅎ
컨트리뷰션도 참여 고려해볼께요 ^^


git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써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퇴근길이었는데 다행히 생각보다 끊기지 않아서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배터리가 나가서 끊어졌는데, 마침 다운로드받느라 진행을 얼마 못하셧더라구요. 유익한 교육 감사합니다."


허광남 리더의 경험이 묻어나는 유용한 세미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git을 잘 써보지 않았고, 오픈 소스에서  참가하고 기여한다는게 항상 어렵게 느껴졌는데,
전자정부프레임워크에서 이런 기회를 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기회 앞으로도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크와 크론이 다른점과 잘알게되었고, alm주기 에 관심이갑니다. 감사합니다.
컨트리뷰션 초보인데 감을 잡을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드리고, 세미나 초반에 주제와 관련된 저변지식을 함께 이야기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것들은 어디서 쉽게 들을 수 있는것이 아니잖아요? ^^
꼭 따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twitter facebook

댓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