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Support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의 새로운 소식 및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할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남기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 10주년 기념세미나 후기
작성자명 : 곽신아 작성일 : 2020-12-17 조회 : 1332 글번호 : 19946

[온라인]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 10주년 기념 세미나에 초대합니다!(2020.12.16.수.19시) 란 메일 제목을 보고 깜짝 놀랬어요.

언제 알게 되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 내가 오랜 기간 도움을 받고 참석했던 것에 비하면 이제 10살밖에 안 됐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러 우여곡절을 거치며, 10년을 잘 버텨온 커뮤니티 정말 축하하는 마음으로 10주년 기념 세미나에 축하했습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온라인으로 참석해서 박수를 많이 보내지 못했지만(그래도 의성어 옆에 x 10000 은 열심히 썼습니다. ^^)

 

이일민 리더님의 표준프레임워크 4.0버전에 도입되는 스프링5 에 대한 내용 알차고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일민 리더님!

더 나은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tip을 말씀해 주신 백기선 리더님, 정말 고맙습니다!

모든 부분 공감하고, 이 tip을 본 분들만큼은 정말 실행에 옮기길 바랍니다. 한동안 정신없이 바빠 커뮤니티 활동을 게을리했는데, 그 또한 반성되더라구요.

김경하 리더님, 이기하 리더님, 그리고 장미영 리더님의 경험담 잘 들었습니다. 세 분들의 경험담이 현재 나에게 부족한 게 뭔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네요.

 

끝으로 이 행사를 멋지게 만드시느라 준비하신 김현진 사무국장님 외 스탭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당신들이 계셔서 10살이 되었고, 앞으로 20살, 30살 계속 기대해 봅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twitter facebook

댓글 불러오는 중